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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만우절은 TS날이죠??? (+ 4/1일 제작일지)

4/1일 츠리사카나 모리지입니다

 

 

 

 

 

 

아래는 4/1일 작성일지입니다.

작성일지 열람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최근 데이터를 백업하던 구글 계정이 도난당하는 등 개인적인 악재가 겹쳐 발생하여 이를 처리하느라 부득이하게 제작일지를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기다려주신 분들께 죄송한 마음과 함께, 다시금 개발 진행 상황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이번에 게임 엔진을 기존의 RPG Maker에서 Unity로 교체하였습니다. RPG Maker는 스크립트적으로 반복 작업, 즉 노가다를 요구하는 부분이 많았고, 제가 원하는 연출과 기능을 구현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또한, 확장성과 자유도가 제한적이어서 점점 더 원하는 방향으로 개발을 이어가기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따라, 더 높은 자유도와 유연성을 제공하는 Unity로 전환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 판단하였습니다.

 

대략적인 게임 모습(데모 버전이며 바뀔 수도 있음)

 

이번 엔진 변경에 따라 게임의 전반적인 구성과 설정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등장인물의 스탠딩 변경
  • 각본상 장소 변경: 기존의 무대였던 '키보가미네 학원'에서 완전히 새로운 공간인 '드림랜드'로 배경을 변경하였습니다.(각본을 조금 앞당겨 수정했습니다!)
  • 새로운 진행자: 기존의 모노쿠마를 대체할 새로운 유형의 진행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원작과의 연결고리를 단절하고 독립적인 이야기를 전개하기 위한 필연적인 변화였습니다. 
  • 등장인물 추가 기존의 15명에서 1명이 추가되어 총 16명의 캐릭터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역시 원래 등장할 인물이었으나, 기존의 각본을 앞당기는 과정에서 미리 등장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의 등장이 게임의 흐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항상 기다려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조만간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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